사이트맵

MI소개

경기도자미술관 MI(Museum Identity)

경기도자미술관(Gyeonggi Museum of Contemporary Ceramic Art)의 MI는 분야와 지역을 넘어서 전 세계 도자의 중심지로서 미술관의 역할과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틀이라는 핵심 목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현대 도자에술 작품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들을 미술관 영문 약자(GMoccA)에 적용하여 율동감 있는 워드마크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드마크

워드마크는 경기도자미술관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핵심이 되며 모든 영역에 가장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글자의 모습과 ‘도자’의 특성을 표현하는 도형의 형태로도 인식되는 워드마크는 커뮤니케이션 대상에게 경기도자미술관의 아이덴티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 세로조합
  • 가로조합

로고 타입 조합형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더불어 경기도자미술관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핵심 요소입니다.

시그니처 국/영문

시그니쳐는 심볼 마크와 로고 타입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으로 경기도자미술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미술관 특성 상, 반복적으로 시그니처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로고타입과 워드마크를 분리해 더욱 자유롭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 세로조합
  • 가로조합

전용색상

경기도자미술관 MI의 전용 색상은 물과 흙의 이미지를 섞은 하늘색(Sky Blue)과 검정색(Black)입니다. 미술관이라는 색상의 사용이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지만, 제시된 대표 서브 컬러 이외에는 차가운 톤의 컬러를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